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게임공략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공략 & 엔딩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포비입니다 :)

 

오늘은 '엄마가 게임을 숨겼다'로 국내에서 이름을 알린 일본 인디게임회사인 hap Inc.의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의 스테이지별 공략 및 엔딩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플레이 시간은 약 25분 정도 소요됬습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는 엄마가 게임을 숨겼다에 비해 난이도가 많이 쉬운편이었죠. 스테이지도 총 20까지 밖에 없답니다.

혹시 공략을 보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시길 바랄게요 :)

해당 스테이지 이미지 위의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 > 의 뒷부분을 드래그하면 글씨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혹시 드래그가 힘드신 경우 아래 스크린샷을 확인 부탁드려요 ^^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 > 커텐뒤에 숨기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2 > 책상의 책을 모두 꺼낸 후 책 더미 밑에 숨기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3 > 신문지를 주워 쇼파위에 앉습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4 > 바닥에 있는 파란색 종이 뭉치를 터치합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5 > 옷장에서 할아버지의 외투를 꺼낸 후 할아버지에게 외투를 씌웁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6 > 옷장의 야구배트를 꺼낸 후 옷장에 숨는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7 > 책상과 서랍속의 초시계를 주운 후 빈공간에 책상을 세우고 초시계를 꺼내듭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8 > 불을 끄고 얌전히 서 있습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9 > 누워계신 할아버지 발쪽의 이불을 들어 들어갑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0 > 서랍속 새모이를 꺼내고, 창문을 연 후 의자에 새모이를 뿌립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1 > 냉장고 속 당근을 꺼내 접시에 내린 후 기린이 먹는 틈에 머리위에 올라갑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2 > 농구공을 주워 심판에게 준 후 심판이 던지는 공을 점프볼을 통해 획득합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3 > 볼링공을 획득한 후 볼링공이 위치하던 구멍으로 들어갑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4 > 냉장고속 사과를 꺼내고, 서랍속 후레쉬를 꺼낸 후 사과를 접시에 두고 후레쉬를 비추면 사과가 커져서 안에 숨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5 > 웅덩이 옆 도끼를 주운 후 도끼로 대나무를 잘라 대나무를 들고 웅덩이로 들어갑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6 > 트럼플린을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면 점점 더 높이 점프가 가능합니다.점프하여 화면에서 사라지면 누나가 등장하여 생존가능합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7 > 낚시대를 주워 바다에서 두번에 걸쳐 낚시를 합니다. 서랍에서 찾은 성냥으로 불을 붙이고 생선을 구우면 연기에 숨어집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8 화면 우측 상단 메뉴표시가 2개 생성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를 터치하면 메뉴가 내려와 숨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19 > 화면의 아무곳이나 길게 터치하면 웅크려 있는 주인공을 찾지못하고 누나가 지나갑니다.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room20 > 우물속으로 풍덩~

 

 

 

 

자 여기까지 진행하면 스테이지가 모두 종료되고 마지막 엔딩만 남는데요. 주인공이 우물안으로 들어가고 나면 누나는 다른때와 다르게 많이 당황한 표정을 지으며 두리번 거리게됩니다. 그렇게되면 누나에게 주인공이 우물안에 있다는 것을 터치를 통해 알려준후, 진행했던 스테이지로 돌아가서 가족들을 모두 데리고 필요 아이템을 모두 챙겨 우물로 돌아와야합니다.

 

 

 

우물안에 성냥을 넣으면 우물안에서 주인공은 성냥을 주워 초에 불을 붙이고, 누나가 도끼를 넣어주면 도끼로 나무상자를 부셔서 안에 들은 밧줄을 꺼내면 된답니다. 그 후 모든 가족이 힘을 합쳐 막내를 꺼내고 그대로 게임은 clear가 되죠. 엄마가 게임을 숨겼다의 후속작으로 만들어진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인데요. 사실 엄마가 게임을 숨겼다보다 스토리나, 재미 부분에서 많이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상 20~30 분 정도 시간때울 때 플레이하기 좋은 냉장고의 푸딩이 없어졌다 공략 & 엔딩이었습니다:)